성실한 사람이 되자

성실하게 글쓰자

This is spear

Tools

1. 윈도우에서 도커 시작하기(install Doker)

Imaspear 2020. 6. 26. 23:23
728x90

도커란? (What is Docker?)  

 

Docker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배포 및 실행을위한 개방형 플랫폼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여러분들이 만든 프로젝트를 배포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도커의 장점

 

  1. Docker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인프라와 분리하여 소프트웨어를 신속하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2. Docker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인프라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3. 코드 배송, 테스트 및 배포를위한 Docker의 방법론을 활용하면 코드 작성과 프로덕션 환경에서 코드 실행 사이의 지연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우선 도커 Documentation 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https://docs.docker.com/get-docker/

 

Get Docker

Docker is an open platform for developing, shipping, and running applications. Docker enables you to separate your applications from your infrastructure so you can deliver software quickly. With Docker, you...

docs.docker.com

 

 

 

윈도우에서 설치하고 있습니다. 

 

 

설치를 다하시고 나서 윈도우가 다시 시작되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밑에 절차에 맞게 실행하시면 됩니다. 

 

 

밑의 클론하는 프로젝트는 이미지를 빌드하고 컨테이너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포함하는 간단한 GitHub 리포지토리입니다.

 

 

Docker 이미지는 컨테이너 전용 개인 파일 시스템입니다. 컨테이너에 필요한 모든 파일과 코드를 제공합니다.

 

 

 

 

이전 단계에서 빌드 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컨테이너를 시작하십시오. 컨테이너를 실행하면 개인 리소스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이 시작되고 나머지 기기와 안전하게 분리됩니다.

 

 

 

 

 

도커에서 회원가입을 해야하네요 

 

Docker Hub에서 이미지를 저장하고 공유하여 다른 사용자가 대상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쉽게 다운로드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도커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이렇게 뜨네요 

 

위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localhost에서 docker-tutorial 화면이 실행이 됐습니다. 

 

현재 도커가 실행중이죠. 실행중인 프로젝트를 클릭하면 프로젝트의 스테이터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도 볼 수 있고 

 

 

스테이터스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렇게 토커 인스턴스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쉽게 제어가능하고 스테이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과 명령 프롬프트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니 다음 포스트는 터미널과 명령 프롬프트에서 도커를 실행하는 방법을 작성하겠습니다. 

 

https://imspear.tistory.com/67

 

2. 도커의 간단한 응용(Docker)

 응용하기 도커의 튜토리얼을 이용해 간단한 응용을 배워볼까 합니다. 이 튜토리얼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Node.js에서 실행되는 간단한 할 일 목록 관리자와 함께 작업하는 걸 배포합니다. 프로젝

imspear.tistory.com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