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한 사람이 되자

성실하게 글쓰자

This is spear

카테고리 없음

cl.exe : 'cl.exe' 용어가 cmdlet, 함수, 스크립트 파일 또는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름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Imaspear 2020. 9. 9. 18:44
728x90

 

 

2019 vs code tools를 이용해 C/C++ 빌드 도구를 사용하고 싶지만 이렇게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오류는 Visual Code 내에 존재하는 명령 프롬프트가 cl.exe 라는 명령어를 인식하지 못했을 때 나오는 오류입니다. 

보통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사용가능해지면 Visual Studio 및 Visual Studio Code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명령 프롬프트에서 cl 명령어를 사용하도록 환경 변수를 설정해보겠습니다. 

 

 

VS Code 에서 새 터미널을 열고 cl 명령어를 쳤을 때  

 

 

 

developer prompt에서 cl을 입력했을 때 사용 가능한 경우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VS Code가 cl의 위치를 모르는 경우 입니다.  그렇기에 VS Code 가 cl의 위치를 알아야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환경변수를 추가해주도록 합시다.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폴더에서 cl이라는 실행파일을 찾아주면 됩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BuildTools\VC\Tools\MSVC\14.27.29110\bin\Hostx86\x86

 

저 같은 경우에는 위의 경로에 존재하네요. 

위 경로에 있는 확장자가 exe인 cl이라는 파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위 경로를 환경변수 설정해주면 기본 명령 프롬프트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시스템 환경변수에 있는 Path를 눌려 편집해 추가하면 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사용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