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한 사람이 되자

성실하게 글쓰자

This is spear

CREATING WEB

티스토리 구글에 검색되게 하기!! (Sitemaps 이용하기)

Imaspear 2020. 6. 13. 21:41
728x90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검색되도록 설정이 되어 잇습니다. 

다른 포털사이트에서는 검색하는 게 불가능합니다. 그렇기에 각 포털 사이트에 검색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우선은 구글 Search Console을 이용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에서 검색되도록 해보겠습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welcome?utm_source=about-page

 

Google Search Consol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로그인하여 Google Search Console로 이동

accounts.google.com

 

클릭하면 나오는 모습~

 

 

 

오른쪽 URL 접두어에 블로그 사이트의 주소를 넣어주면 이런 창이 뜹니다.

저는 HTML 태그 방식을 이용해 소유권을 확인할 생각입니다~ 밑에 부분에 잘 보면 HTML 태그라고 써져 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ㅎㅎ 

 

 

밑에 복사 버튼을 클릭해 주시고~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편집할 수 있는 페이지에 들어가서 꾸미기에 스킨 편집을 클릭합시다!

 

 

 

스킨 편집을 클릭하면 오른쪽 부분에 이런 바로 된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html 편집을 클릭!!

 

여기서 중요합니다!!

<head>라고 써진 부분 바로 밑에 복사해뒀던 텍스트를 붙여 넣기 <Crtl + V>하시면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그러고 확인 누르시면 

 

짜잔~

 

구글 서치 설정을 들어가 볼까요~ 

 

 

Sitemaps 이용하기


구글 Sitemaps를 이용하면 구글이 블로그 안에 있는 데이터를 직접 크롤링하여 정보를 색출합니다. 

 

 sitemaps 클릭~

 

sitemap.xml을 입력해주세요!

 

 

이렇게 https://****. tistory.com/sitemap.xml 이런 식으로 검색해보면 구글이 어떻게 데이터를 찾아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다면 처음 대부분의 검색 유입 경로는 다음을 통해 검색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구글 등 다른 포털사이트에 검색되게 하려면 타 포털사이트에 자신의 URL을 마련해줘야 되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은 구글 검색 엔진에 자신의 블로그가 보이도록 설정하는 법을 마련해봤습니다.

 

 

오늘의 마카롱은 여기까지~